반응형

 

흔히 중남미라고해서 하나로 묶어서 얘기를 하는데, 크게 중미와 남미로 구분하는게 좋을 듯하다.

사실 지역이 멀기도 하지만, 기후차이도 크기 때문이다. 중미 국가들 중 여행지로 유명한 곳은,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파나마 이고, 남미 국가들 중 여행지로 유명한 곳은,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 브라질 일 것이다.

나라마다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가고자 하는 국가마다 검색 필수이다.

1. 중미국가, 코스타리카 기준, 일년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때는 언제 일까?

결론 부터 얘기하자면,  건기이자 여름철인, 12월 말부터 4월 말까지가 가장 여행하기 좋은 기간이며 성수기이다.

가장 여행을 피해야 할 기간은, 우기가 시작되는 5월부터 11월 까지이다. 특히 5-6월은 간절기, 7-10월까지는 장마기간이다. 기간에는 폭우, 태풍, 강풍으로 기후가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여행은 비추천한다.

 

온도와 강수량 도표

 

· Temp(온도)   F에서 C로 변환을 해보면 약 최저 15- 최고 26도 정도로 크게 덥지 않은 날씨다.

· 최고기온  73F = 22.7 C /  78F =25.5C / 96 F =35.5 C  / 89 F= 31.6 C

· 최저기온 59F = 15 C 

· RAINFALL (강수량)  숫자가 높을수록 비가 많이 온다.

· SAN JOSE 는 수도이자, 중심부에 위치하여 아주 덥지도 아주 춥지도 않는 기후이다. 특히, GUANACASTE 는 관광지로도 유명한 지역이고, 가장 덥기로도 유명한 지역이다. 따라서 이곳은 35-6도 까지도 올라 갈수 있는 전형적인 여름날씨이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다.

 

2. 인기있는 여행 루트

출처 caravan.com

개인차가 있겠지만,  약 9-10일 정도면 다 돌아볼수 있다.

패키지 여행과 단체 여행 나름 장단점이 있겠지만, 필자는 커플여행이나 가족단위의 여행을 선호한다. 있고 싶은 곳에서 더 머무르고, 서두를 필요가 없기 때문이며, 비싼 호텔비 보다는 소규모의 모텔이나 여관, 게스트 하우스의 숙박시설을 이용하여 여행비를 줄이고, 저렴하고 맛있는 지역 맛집을 들릴수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다. 

 

 

3. 여유가 된다면, 주변국도 여행해 보자.

코스타리카까지 먼 길을 오셨다면, 주변국인, 과테말라 유적지, 파나마를 추천한다.

파나마는 비행기로 약 1시간, 과테말라도 2시간 정도면 도착하는데, 비행기표 미화 100-150 달러 정도를 추가한다면 이 국가를 갈 수가 있기 때문에, 돈도 절약되고, 다양한 여행지를 돌아볼수 있다.

중미를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은 기후를 잘 고려해서, 날씨도 좋고, 먹을 것도 많은 여름철에 여행하기를 추천한다.

 

**구독과 공감은 글을 쓰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코스새댁 02
,